본문 바로가기
NEWS

세종시 보건소 신청사에서 '시민참여 예비준공검사'가 진행되었다.

by nearby_arch 2021. 10. 7.
반응형

N e a r b y  N E W S

People Building Place Media Award Event ETC

세종시 보건소 청사는 오는 6일 준공을 마치고, 올해 10월 개청을 앞두고 있다.

W H A T
세종시에서는 오는 10월 개청을 앞둔 보건소 신청사의 예비준공검사에서 시민들을 직접 참여시켜 의견을 수렴했다.
시설의 실사용자인 시민들이 직접 참여한 예비준공검사는 시공상태, 시설물 점검, 실사용자 의견 반영 등을 위해 주민들이 직접 시설을 둘러보며 진행되었다.


W H E N
- 21.08.03(화)

W H O
세종특별자치시
- 명예감독관과 노약자, 임산부를 포함한 연령별 주민대표가 참여


WHERE
-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신흥리 53-1번지(세종시 보건소 신청사)

W H Y
조치원읍 구 교육청 부지에 위피한 세종시보건소 신청사는 총 사업비 210억 원을 들여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진료시설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치매안심센터, 토탈헬스케어센터 등을 갖춘 시설로 건립되었다.
- 세종시는 시민주권 특별자치시에 맞게 실사용자인 시민들이 참여하는 예비준공검사를 진행하였다.


H O W
- 본 예비준공검사를 통해 나온 점검사항들을 검토하여 오는 10월 보건소 개청 전까지 주민들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보완할 예정이다.
- 시는 앞으로 준공되는 공공건축물에 대해서도 시민참여 예비준공검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을 밝혔고, 올 12월 준공예정인 조치원 제2복합커뮤니티센터 에서도 시행할 예정이다.


출처
보도자료 : https://www.sejong.go.kr/bbs/R0079/view.do?bbsId=R0079&nttId=B000000047044Fo0kM4u

댓글